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네비게이션 하단영역

맥도날드의 약속

맥도날드의 약속 QSC&V(품질, 서비스, 청결, 가치)

레이 크록

“만약 내가 QSC&V(Quality, Service, Cleanliness and Value: 고객에게 최고 품질의 청결한 음식과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맥도날드의 기업 정신)를 언급할 때마다 벽돌을 한 개씩 쌓아 다리를 만들었다면, 대서양도 가로지를 수 있었을 것입니다.”
-레이 크록

레이 크록은 맥도날드가 햄버거 비즈니스를 어느 누구보다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항상 이야기하는 완벽주의자였습니다. 그는 맥도날드를 처음 시작할 때부터 고객에게 깨끗한 레스토랑에서 친절한 서비스와 함께 저렴한 가격의 품질 높은 식사를 제공할 것이라고 약속하였습니다. 레이 크록은 이러한 맥도날드의 기업 정신을 QSC&V(Quality, Service, Cleanliness and Value)라고 불렀고, 이는 지금까지도 맥도날드의 핵심 가치로 남아 있습니다.

하단영역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WA 웹접근성 인증마크

한국맥도날드(유) l 대표자: 조주연 l 사업자등록번호: 101-81-26409

전화주문 : 1600-5252 ㅣCOPYRIGHT ⓒ 2014 ALL RIGHTS RESERVED BY McDonald's

당사 홈페이지의 이미지나 내용을 외부로 가져가서 사용하는 행위는 당사의 저작권, 상표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입니다.
무단 공유할 경우 저작권법, 부정경쟁방지법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책임지게 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관련한 질의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