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도날드 사람들

끊임없는 변화와 도전을 통해 성장해온 맥도날드
이 변화의 중심에는 맥도날드와 함께 변화하며 성장하는 ‘맥도날드 사람들’이 있습니다.

업무 소개 (Restaurant Department Management)

맥도날드에서는 각 레스토랑에서 근무하는 정규 직원을 Manager 라고 부릅니다.
Manager는 업무와 교육 과정 수료 여부에 따라 다양한 단계로 나누어집니다.

업무 소개 - 레스토랑 제너럴 매니저, 피플 디벨롭먼트 매니저, 푸드 퀄리티 매니저, 고객 경험 매니저, 매니저 트레이니
레스토랑 제너럴 매니저
(Restaurant General Manager)
레스토랑에서 품질, 서비스 및 청결에 관한 스탠다드가 준수되도록 운영합니다.
레스토랑에서 구체적인 책임을 가진 디파트먼트 매니저 팀을 이끌고 있으며,
레스토랑의 중요한 여러 가지 기능과 시스템을 관리합니다.
피플 디벨롭먼트 매니저
(People Development Manager)
적합한 크루를 채용, 교육 및 스케줄링 할 책임이 있습니다.
크루의 레스토랑 입사 시부터 잘 정착하게 하고 근무하는 동안 관리합니다.
푸드 퀄리티 매니저
(Food Quality Manager)
레스토랑 내의 프로덕션 시스템을 관리합니다.
이 책임은 고객에게 최고 품질의 제품 제공을 위한 인벤토리와 프로덕션 시스템을 관리합니다.
고객 경험 매니저
(Customer Experience Manager)
고객에게 탁월한 고객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책임이 있으며, 세일즈 촉진 활동 및 서비스 프로그램을 관리합니다.
매니저 트레이니 (Manager Trainee) 공개 채용 절차를 통해 입사하는 직급으로, 체계적인 매니저 교육을 통하여 성장의 기회를 갖게 됩니다.

맥도날드 교육의 힘

햄버거 철학을 배우다.

맥도날드 Learning & Development 센터는 각 직무와 직급에 맞는 교육을 현장 경험이
풍부한 강사진을 토대로 실무 중심의 교육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교육 과정은 각 직무 및 직급에 맞도록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개인의 성장과 팀 발전을 도울 수 있도록 글로벌과 동일한 커리큘럼을 통해 동일한
교육 과정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맥도날드 정직원의 50% 이상이 크루(파트타이머) 출신이라는 사실만 봐도 맥도날드 교육의 힘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맥도날드에 첫발을 디딘 여러분들은 크루 시절부터 레스토랑 매니저가 되기까지 매장 운영 방식, QSC&V의 서비스 정신, 그리고 장비 관리 기술은 물론 리더십, 경영 기획에 이르기까지 각 단계별로 다양하고 완벽한 교육을 받게 됩니다.
세계 어디서나 똑같은 맥도날드의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 그리고 세계 어디서나 똑같이 직원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무한한 자기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것,
이것이 바로 맥도날드 교육의 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