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취급 처리방침

한국맥도날드 유한회사(이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본 개인정보취급/처리방침(이하 ‘본 방침’)을 통하여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본 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를 통하여 변경내용과 그 이유를 지체 없이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2012년 4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Q)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과 수집∙이용 목적, 수집방법은 무엇인가요?

Q)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언제까지 보관하나요?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이 모두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한 법률에서 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MDS 서비스 중 전화주문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수집된 개인정보는 고객이 1년 이상 MDS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삭제되고, 온라인주문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수집된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 또는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관해야 하는 기간의 만료일 중 나중에 도래하는 날 까지 보관됩니다.

Q) 회사는 어떻게 개인정보를 파기하나요?

회사는 파기해야 하는 개인정보를 확인하면, 전자적 파일 형태로 보관되고 있는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며, 그 외의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매체인 경우에는 파쇄하거나 소각합니다.

Q)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나요?

회사는 고객의 별도 동의가 있거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존재하는 경우 외에는 원칙적으로 위와 같이 수집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과 민원처리를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기간
AON 인적∙물적 피해에 대한 보험처리 업무 이름, 연락처, 손해발생 관련 사실, 손해입증서류(진단서, 의무기록사본, 견적서, 영수증)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
가맹점 주문배달 처리 및 고객 불만사항 해결 성명, 연락처, 주소
이메일, 고객문의사항(첨부파일 포함)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

* 가맹점은 http://www.mcdonalds.co.kr/mc_contents/affiliate.html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나요?

회사는 서비스 제공, 고객정보의 원활한 처리와 안전한 보관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고객정보를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취급위탁 업무
(주)디디비코리아 웹사이트 및 관련 시스템 개발, 유지 및 보수
이노컴퍼니 MDS 콜센터 운영, 주문접수, 고객정보 관리, 보관
대성글로벌주식회사 고객센터 운영, 민원처리, 고객정보 관리, 보관
쿠스카피 베르하드 데이터 및 시스템 유지 및 보수
Restaurant Application Development
International LLC
고객 데이터 베이스 및 프로그램/어플리케이션 유지 및 보수
Affiliated Computer Services, Inc. 시스템 하드웨어/인프라 유지 및 보수
㈜선도소프트 주소 찾기 솔루션 유지 및 보수
STERIA Asia Pte Ltd 웹사이트 및 관련 시스템 개발, 유지 및 보수

Q)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나요?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Q) 고객과 법정대리인은 어떠한 권리가 있으며, 권리행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객 및 그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열람, 정정, 삭제를 원하는 경우 홈페이지 내 1:1고객센터를 이용하시거나, 아래 고객센터 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Q) 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를 운영하나요?

웹사이트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웹사이트 서비스를 개선하고자 쿠키(Cookie)를 운영합니다. 쿠키란 회사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귀하의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Q)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민원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은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http://privacy.kisa.or.kr/privacy/jsp/privacy.jsp(118)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www.spo.go.kr)/02-3480-20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netan.go.kr)/02-393-9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