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처리방침

01.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의의

한국맥도날드 유한회사 (이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이하 ‘본 방침’)을 통하여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본 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공지사항 또는 개별공지를 통하여 변경내용과 그 이유를 지체 없이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 시행일 2012년 4월 1일

본 방침 개정일 2016년 6월 20일

02. 수집하는 개인정보

02_1. Q) 회사가 수집하는 필수적 개인정보 항목과 수집∙이용 목적, 수집방법은 무엇인가요?

회사에서는 고객 여러분에게 맥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구분 수집∙이용목적 수집∙이용항목 및 수집방법
필수항목 맥딜리버리서비스("MDS") 제공, MDS서비스 제공을 위한 연락,MDS 서비스 요금결제를 위하여 i) 전화주문시
고객이 제공하는 고객의 성명, 전화번호, 배달주소,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
ii) 온라인 회원가입 및 주문시
고객이 제공하는 고객의 성명, 전화번호, 배달주소,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
고객문의, 민원처리, 손해배상(보험처리) 등을 위하여 고객센터 전화, 홈페이지 1:1 고객문의, 우편접수를 통해 고객의 이름, 연락처, 이용매장명, 이메일 주소, 문의 또는 민원 사항(첨부파일 포함), 손해입증서류(진단서, 의무기록, 견적서, 영수증 등)상 기재된 개인정보

02_2. Q) 회사가 수집하는 선택적 개인정보 항목과 수집∙이용 목적, 수집방법은 무엇인가요?

회사에서는 고객 여러분에게 경품 및 각종 이벤트 혜택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구분 수집∙이용목적 수집∙이용항목 및 수집방법
선택항목 매장/MDS오픈행사시 경품제공, 각종 이벤트 및 상품 관련 정보 제공을 위하여 응모권을 통해 고객의 성명, 아이디, 연락처, 이메일주소, 주소, 주문정보를 수집
고객 분석 및 고객별 맞춤형 마케팅활동을 위하여 온라인 회원가입 및 주문시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 정보(이름, 성별, 휴대전화번호,이메일 주소) 맥도날드 사이트 이용 기록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IP정보, 불량이용기록, 주문내역, 결제기록 등), 인터넷 및 모바일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자동으로 수집될 수 있는 정보(모바일 단말기 고유번호, 모바일 단말기 OS, OS 버전명, 모바일단말기 모델명, 이동통신회사, PUSH수신여부, 서비스 이용을 위한 각종 약관동의 일자), 소셜플랫폼 연동 시 수집되는 정보(닉네임, 프로필사진, 친구 목록 등)

03.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Q)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언제까지 보관하나요?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처리 동의일로부터 탈퇴확정시까지(선택적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처리 동의 철회시 또는 탈퇴확정시까지) 개인정보를 보유∙이용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과 같이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한 법률에서 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보관
    -통신비밀보호법
    로그인 기록: 3개월
  3. 제1항에도 불구하고 1년 이상 MDS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의 개인정보는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그에 따릅니다.

04.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04_1. Q)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나요?

회사는 서비스제공, 고객정보의 원활한 처리와 안전한 보관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고객정보를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취급위탁 업무
씨앤티테크㈜ 콜센터 운영, 민원처리
igate
Restaurant Application Development
International LLC
시스템 유지 및 보수
Infosys Ltd.
㈜푸드테크
STERIA Asia Pte Ltd 웹사이트 및 관련 시스템 개발, 유지 및 보수
㈜ 메쉬코리아 제품 배달업무
㈜ 바로고
㈜푸드테크 주문중개

04_2. Q) 회사가 고객의 동의를 받아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가 있나요?

회사는 고객에게 맥도날드 관련 정보 및 프로모션 제공 등(경품 및 각종 이벤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하여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고객정보를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취급위탁 업무
다우기술 맥도날드 관련 정보와 프로모션에 대한 이메일 및 SMS/MMS 발송
메일링크
레오버넷㈜ 맥도날드 관련 마케팅 정보 발송 및 리서치/통계자료 작성, 각종 프로모션의 전반적인 운영
㈜차이커뮤니케이션
Facebook 맥딜리버리 회원이면서 동시에 페이스북 회원이기도 한 고객들에게 페이스북 상에서 맥도날드 관련 정보와 프로모션에 대한 광고 노출
㈜다음카카오 ㈜다음카카오 상품/서비스를 통한 고객 맞춤형 마케팅 정보 발송
LINE Corporation LINE Corporation 상품/서비스를 통한 고객 맞춤형 마케팅 정보 발송
대원 세무법인 각종 프로모션 경품 관련 소득신고
Applied Predictive
Technologies, Inc.
맥딜리버리 회원가입 및 주문 시 고객이 제공하는 성별, 주문정보, 핸드폰번호, 이메일 주소 등을 활용한 고객 분석 및 결과 보고
Tasseologic, Inc.
MILVUS

0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05_1. Q) 회사는 어떤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필수적으로 제공하나요?

제공받는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가맹점 주문배달 처리 및 고객 불만사항 해결 *주문배달 관련 개인 정보 : 고객이 제공하는 고객의 성명, 전화번호, 배달주소 ,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
*고객 불만사항 관련 개인 정보 : 고객의 이름, 연락처, 이용매장명, 이메일 주소, 문의 또는 민원 사항(첨부파일 포함), 손해입증서류(진단서, 의무기록, 견적서, 영수증 등)상 기재된 개인정보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

* 맥도날드 가맹점 확인하기 >> 클릭

05_2. Q) 회사는 어떤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선택적으로 제공하나요?

제공받는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기간
다우기술 맥도날드 관련 정보와 프로모션에 대한 이메일 및 SMS/MMS 발송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제휴서비스 종료 후 30일 이내 지체없이 파기
메일링크
레오버넷㈜ 맥도날드 관련 마케팅 정보 발송 및 리서치/통계자료 작성, 각종 프로모션의 전반적인 운영 온라인 회원가입 및 주문시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 정보(이름, 성별, 휴대전화번호,이메일 주소)
맥도날드 사이트 이용 기록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IP정보, 결제기록, 불량이용기록, 주문내역, 결제기록 등), 인터넷 및 모바일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자동으로 수집될 수 있는 정보(모바일 단말기 고유번호, 모바일 단말기 OS, OS 버전명, 모바일단말기 모델명, 이동통신회사, PUSH수신여부, 서비스 이용을 위한 각종 약관동의 일자), 소셜플랫폼 연동 시 수집되는 정보(닉네임, 프로필사진, 친구 목록 등)
제휴서비스 종료 후 30일 이내 지체없이 파기
㈜차이커뮤니케이션
Facebook 맥도날드 온라인 주문 사이트 회원이면서 동시에 페이스북 회원이기도 한 고객들에게 페이스북 상에서 맥도날드 관련 정보와 프로모션에 대한 광고 노출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제휴서비스 종료 후 30일 이내 지체없이 파기
㈜다음카카오 ㈜다음카카오 상품/서비스를 통한 고객 맞춤형 마케팅 정보 발송 전화번호 제휴서비스 종료 후 30일 이내 지체없이 파기
LINE Corporation LINE Coporation 상품/서비스를 통한 고객 맞춤형 정보 발송 전화번호 제휴서비스 종료 후 30일 이내 지체없이 파기
대원 세무법인 각종 프로모션 경품 관련 소득신고 주민번호, 주소, 이름, 연락처 제휴서비스 종료 후 30일 이내 지체없이 파기
Applied Predictive
Technologies, Inc.
고객 분석 및 결과 보고 맥딜리버리 회원가입 및 주문시 고객이 제공하는 성별, 주문정보, 핸드폰번호, 이메일주소 제휴서비스 종료 후 30일 이내 지체없이 파기
Tasseologic, Inc.
MILVUS

06. Q) 회사는 개인정보를 국외 이전하나요?

회사는 고객의 동의를 받아 개인정보를 이전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를
이전받는 자
이전 항목 이전국가 이전일시 이전방법 개인정보 이용목적 보유∙이용기간
Facebook Inc. 암호화된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미국,스웨덴 광고 집행시 암호화된 데이터 전송 암호화된 데이터와 일치하는 해당 Facebook 사용자에게 맞춤 타겟 광고 노출 제휴서비스 종료 후 30일 이내 지체없이 파기
Help desk: https://www.facebook.com/help/contact/1461223320847982
Applied Predictive
Technologies, Inc.
암호화된 고객의 주문정보 미국 광고 집행시 암호화된 데이터 전송 암호화된 데이터와 일치하는 해당 고객에게 맞춤 타겟 광고 발송 제휴서비스 종료 후 30일 이내 지체없이 파기
Email: info@predictivetechnologies.com
Phone:+1-877-400-2559
(703) 875-7700
Tasseologic, Inc. 암호화된 고객의 주문정보 미국 광고 집행시 암호화된 데이터 전송 암호화된 데이터와 일치하는 해당 고객에게 맞춤 타겟 광고 발송 제휴서비스 종료 후 30일 이내 지체없이 파기
Email: customerservice@tasseologic.com
Phone: 817-908-3106

0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에 관한 사항

Q) 회사는 어떻게 개인정보를 파기하나요?

회사는 파기해야 하는 개인정보를 확인하면, 전자적 파일 형태로 보관되고 있는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며, 그 외의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매체인 경우에는 파쇄하거나 소각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제3조 제2항에 기재된 법률에서 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08.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Q)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나요?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09. 정보주체의 권리와 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Q) 고객과 법정대리인은 어떠한 권리가 있으며, 권리행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고객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삭제또는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동의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법정대리인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법령상의 권리를 보장합니다(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정정∙삭제, 개인정보처리정지요구권 등).
  3. 이러한 열람, 정정, 삭제를 원하는 경우 홈페이지 내 1:1고객센터를 이용하시거나, 아래 고객센터 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4. 또한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10. 쿠키의 운영

Q) 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를 운영하나요?

웹사이트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웹사이트 서비스를 개선하고자 쿠키(Cookie)를 운영합니다. 쿠키란 회사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귀하의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11. 개인정보의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Q)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민원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은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http://privacy.kisa.or.kr/kor/committee/committee03_new.jsp)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 02-580-0533~4)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www.spo.go.kr/ 02-3480-20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netan.go.kr/ 02-393-9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