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도날드 사람들

끊임없는 변화와 도전을 통해 성장해온 맥도날드
이 변화의 중심에는 맥도날드와 함께 변화하며 성장하는 ‘맥도날드 사람들’이 있습니다.

업무 소개 (Restaurant Department Management)

맥도날드에서는 각 레스토랑에서 근무하는 정규 직원을 Manager 라고 부릅니다.
Manager는 업무와 교육 과정 수료 여부에 따라 다양한 단계로 나누어집니다.

업무 소개 - 레스토랑 제너럴 매니저, 피플 디벨롭먼트 매니저, 푸드 퀄리티 매니저, 고객 경험 매니저, 매니저 트레이니
레스토랑 제너럴 매니저
(Restaurant General Manager)
레스토랑에서 품질, 서비스 및 청결에 관한 스탠다드가 준수되도록 운영합니다.
레스토랑에서 구체적인 책임을 가진 디파트먼트 매니저 팀을 이끌고 있으며,
레스토랑의 중요한 여러 가지 기능과 시스템을 관리합니다.
피플 디벨롭먼트 매니저
(People Development Manager)
적합한 크루를 채용, 교육 및 스케줄링 할 책임이 있습니다.
크루의 레스토랑 입사 시부터 잘 정착하게 하고 근무하는 동안 관리합니다.
푸드 퀄리티 매니저
(Food Quality Manager)
레스토랑 내의 프로덕션 시스템을 관리합니다.
이 책임은 고객에게 최고 품질의 제품 제공을 위한 인벤토리와 프로덕션 시스템을 관리합니다.
고객 경험 매니저
(Customer Experience Manager)
고객에게 탁월한 고객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책임이 있으며, 세일즈 촉진 활동 및 서비스 프로그램을 관리합니다.
매니저 트레이니 (Manager Trainee) 공개 채용 절차를 통해 입사하는 직급으로, 체계적인 매니저 교육을 통하여 성장의 기회를 갖게 됩니다.

맥도날드 교육의 힘

햄버거 철학을 배우다.

맥도날드 Learning & Development 센터는 각 직무와 직급에 맞는 교육을 현장 경험이
풍부한 강사진을 토대로 실무 중심의 교육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교육 과정은 각 직무 및 직급에 맞도록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개인의 성장과 팀 발전을 도울 수 있도록 글로벌과 동일한 커리큘럼을 통해 동일한
교육 과정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맥도날드 정직원의 50% 이상이 크루(파트타이머) 출신이라는 사실만 봐도 맥도날드 교육의 힘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맥도날드에 첫발을 디딘 여러분들은 크루 시절부터 레스토랑 매니저가 되기까지 매장 운영 방식, QSC&V의 서비스 정신, 그리고 장비 관리 기술은 물론 리더십, 경영 기획에 이르기까지 각 단계별로 다양하고 완벽한 교육을 받게 됩니다.
세계 어디서나 똑같은 맥도날드의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 그리고 세계 어디서나 똑같이 직원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무한한 자기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것,
이것이 바로 맥도날드 교육의 힘입니다.

주방 공개의 날/쿠킹 클래스 운영매장

매장검색

검색이 되지 않는 매장은 다음 달에 행사 계획이 없는 매장입니다.

목포 남악 DT점 김지웅 매니저

변화는 나의 자부심

처음엔 ‘그냥 아르바이트 하는 곳’이라는 생각으로 시작 하였던 것이 어느 것 16년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맥도날드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항상 새로운 시도와 변화를 먼저 이끌어 나가는 기업이라는 것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맥드라이브, 맥딜리버리, 최근의 미래형 매장까지···
멈추지 않는 다양한 시도들은 저에게 변화를 함께 만들어 가면서 최초라는 자부심을 갖고 일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맥도날드의 변화는 곧 저의 즐거움이자 자부심이며,
이러한 새로운 변화를 계속해서 이끌어갈 것입니다.

목포 남악 DT점 김지웅 매니저

경희대점 권영미 크루

매일 열정적일 수 있는 나만의 비결

야간 근무를 하면서 밤낮이 바뀐 생활이 쉽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한 집안의 ‘엄마’와 ‘아내’로서, 그리고 맥도날드에
찾아오는 모든 고객 분들의 ‘이웃’과 ‘친구’로서 균형을
잃지 않기 위해 더 열심히 일했습니다.

누구보다 더 변화하는 시스템을 긍정적이고 빠르게 받아들이려
노력하여, 어느새 저는 매장의 맏언니로 자리할 수 있었습니다.
함께 일하는 크루들도 언제나 열정적인 저의 모습을 통해
힘을 얻고 함께 변화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오늘 밤에도 나, 그리고 맥도날드를 찾아 주시는
고객 분들을 위해 더 열정적으로 일하려 합니다.

경희대점 권영미 크루

미아역점 이지혁 라이더

행복을 배달하는 사람으로.

제가 어떤 마음으로 일하느냐에 따라 고객 분들이 느끼는 게
다를거라 생각했습니다. 돈을 벌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해야하니까 하는 것 보단 스스로 가치 있고 “행복을 전달하는 일이다.”라고 생각하는 태도를 갖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그러자 전보다 감사한 마음으로 일할 수 있었고,
그 마음이 어느 정도 고객 분들에게 전달 되어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감사하며 유쾌하게 일을 하고 있고,
더 많은 행복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입니다

미아역점 이지혁 라이더

석촌역점 이나라 크루

맥도날드를 넘어, 나 자신의 변화까지

올 해, 고객 분들과 직접 접할 일이 더욱 많은 ‘서비스 리더’라는 직책을 맡게 되면서 저에게 고객과의 소통은 중요한 일이 되었습니다. 처음엔 낯설고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고객 분들에게 저희 매장의 직원들이 친절하다는 칭찬을 듣고 싶은 욕심이 점점 생겼습니다.

그렇게 마음 먹은 뒤로부터 웃는 얼굴로 일하여 노력하기 시작했고, 그러자 일이 즐겁게 느껴졌습니다.
그런 것을 고객 분들도 알아주시고, 함께 웃는 얼굴로 마주해주시니 제 삶까지 행복해졌습니다.

처음에는 작은 욕심으로 시작한 일이
맥도날드의 변화를 넘어, 나 자신의 변화까지 가져왔습니다.

석촌역점 이나라 크루